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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건강교실

    가벼운 체조와 가벼운 기구를 활용한 기초체력 보강운동

    • 필라테스

      일명 체형 교정 운동이라고도 하는 운동으로 방법인 수 십여 가지여서 모든 필라테스 운동을 하지 못하고 체육시설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.
      필라테스는 스트레스 해소, 골다공증 예방, 체중감소 증진, 신체유연성 향상, 허리통증 완화등 다양한 효과들이 있는 운동이다.

    • 맨몸운동

      몸운동의 장점은 내 몸에 맞는 운동을 배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실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. 중요한 것은 본인의 신체구조 즉 현재 몸상태에 대한 정확한 체크 후 필요한 운동을 실시하면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.

    • 스트레칭

      모든 운동의 기본운동으로 근력운동 및 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하기전 필수적으로 해주어야 근육과 관절들의 손상을 예방 할 수 있다.
      본격적인 운동을 하기에 앞서 하고자 하는 운동에 맞추어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효과는 올라가고 부상에서는 해방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.